한국광고PR실학회(회장 마정미 한남대 교수)는 지난 27일 서울 호텔 뉴브에서 광고PR의 산·학·연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광고PR실학회 2020 하반기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하반기 정기학술대회는 ‘New Normal 시대의 광고와 PR - With COVID19’을 주제로 코로나 19로 인한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노동, 젠더, 국제 등 전 분야에서 새로운 세계 질서의 재편과 가치의 변화에 따라 광고와 PR이 그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진화 과정과 본질에 대해 탐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술대회에서는 총 28편의 논문이 발표됐으며 일반 세션에서는 ‘코로나19 펜데믹에서 흡연에 대한 부정적 감정이 금연태도와 금연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등의 건강 커뮤니케이션 주제가 발표됐다. 또 ‘쇼트미디어 앱 이용 동기와 광고태도’, ‘유튜브 연예 저널리즘에 대한 탐색적 분석’ 등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사회 속 나타난 다양한 변화에 대한 광고PR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주제가 논의됐다.

특별 주제에서는 한국언론진흥재단 후원의 ‘OTT플랫폼에서의 광고 산업과 새로운 광고유형’과 아이플래테아(iplateia) 후원의 ‘실시간 소비자조사와 TV 광고매체의 주제로 다양한 논문이 발표되었는데 이날 한국광고PR실학회와 아이플래테아는 산학 협력을 위한 MOU 체결식도 가졌다.

한편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한해를 빛낸 광고PR캠페인을 가리는 ‘2020 올해의 광고PR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