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약물복용으로 속 편하고 행복하게!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 둔산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홍윤경)는 1인 가구의 사회 안전망 구축하기 위해 “바른 약물복용으로 속 편하게 행복하게!”라는 의미를 담은 ‘약속해’ 사업을 추진한다.
대전 서구 둔산3동 행정복지센터는 1인 가구의 사회 안전망 구축하기 위해 '바른 약물복용으로 속 편하게 행복하게!'라는 의미를 담은 ‘약속해’ 사업을 추진한다.

대전 서구 둔산3동 행정복지센터는 1인 가구의 사회 안전망 구축하기 위해 '바른 약물복용으로 속 편하게 행복하게!'라는 의미를 담은 ‘약속해’ 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통계청의 2018년 한국사회의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3개 이상의 만성질환을 동시에 가진 노인이 전체 노인 중 절반이 넘고 5개 이상 약물을 매일 복용하는 노인도 전체의 80%가 넘는다고 한다.

동은 만성질환으로 약물복용에 소홀하기 쉬운 저소득 독거 어르신 23명을 대상으로 담당 공무원과 상담을 통해 복용 약의 용량, 기간, 횟수 등의 개인별 복약 정보를 면밀히 파악한다.

이후 정확한 복약을 위한 ‘건강 약 달력’을 배부하고 복약상황을 지속적해서 확인하여 어르신들의 올바른 건강관리 습관 정착을 지원한다.

홍윤경 둔산3동장은 “독거 어르신들의 경우 복용 약이 많고 보호자가 없어 약물을 챙겨 드시기 힘든 경우가 많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올바른 복약 정보제공과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의 건강이 증진되도록 더욱 세심하게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