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산학협력단과 위탁 체결, 선제 예방·관리

세종시 감염병관리단이 27일 현판 제막식을 마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사진=세종시)
세종시 감염병관리단이 27일 현판 제막식을 마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사진=세종시)

세종시가 감염병 예방·대응 체계 구축을 위해 감염병관리지원단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이에 앞서 지난 8월 충남대 산학협력단과 위탁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현판식 개최 후 김성민 세종충남대병원 감염내과 교수를 단장으로 한 지원단(연구원 6명) 운영이 본격 시작된다.

향후 지원단은 ▲지역 내 감염병 감시·분석 ▲국내외 감염병 동향 모니터링·감염병 데이터베이스 구축 ▲감염병 관리 시행계획 수립·지원 ▲지자체·의료기관 감염병 담당자 교육 등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코로나19 현장 역학조사, 코로나19 확산 대비 대응방안 등 현장 역학조사 기술지원과 지역사회 감염병 전문가 자문위원회·협의체도 운영할 계획이다.

김성민 지원단장은 “세종시는 중앙행정·연구·공공기관이 밀집돼 있고 수도권 출장·출퇴근 인구가 많아 빠른 시간 내 감염병이 유입될 수 있다”며 “지원단은 감염병 대응능력을 강화시키고, 선제적인 예방관리를 통해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도모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