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스크’ 공무원 불쾌한 언행에 대한 사과도

김홍장 당진시장이 26일 코로나19 18, 19번 확진자와 관련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
김홍장 당진시장이 26일 코로나19 18번, 19번 확진자와 관련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

25일 당진시 발 코로나19 16, 17번 확진자에 이어 26일 12시경 18, 19번 확진자가 연달아 발생하자 김홍장 당진시장이 브리핑을 했다.

김 시장은 브리핑을 통해 18번 확진자 A씨는 현대 보석사우나에서 당진 2동 16번 확진자와 마스크를 쓰지 않고 대화를 한 결과 감염된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이어 19번 B씨는 지인들과 밀폐된 공간에서 대화 및 차를 마시는 과정에서 감염된 것으로 파악했다.

시는 이번 18번, 19번 확진자 발생 후 긴급 역학조사를 진행해 확진자의 동선을 확인하고, 현재까지 파악된 접촉자는 코로나19 검사 및 자가격리조치 한 후 이동 동선 장소를 방역소독 중에 있다.

한편 김 시장은 20일 당진시 원당동 공무원 ‘턱스크’ 사건에 대한 사과를 했다.

김 시장은 “코로나의 엄중한 상황 속에서 그 누구보다 공직자가 솔선수범 모범을 보여햐 함에도 불구하고, 마스크 착용을 요구하는 시민에게 오히려 불쾌한 언행을 일삼은 일로 인해 시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친 점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문제에 관해서는 철저한 진상조사는 물론 상급기관의 감찰도 예정돼 있는 만큼 조사결과에 따라 해당 공무원에게 책임을 묻도록 할 것이며, 다시는 이러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전체 공직자를 대상으로 재발방지대책을 수립하여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20일 당진시 간부공무원 일행 중 한 명이 원당동의 모 카페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아 카페의 한 직원에게 지적을 당한 일이 있었다. 지적을 당한 공무원 A씨는 “비염으로 마스크 쓰기가 곤란하다”고 주장하는 과정에서 직원에게 불쾌한 언행을 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