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고도 이미지 찾기 사업 시행…12월 7일부터 신청·접수

고도 이미지 찾기 사업을 통해 리모델링 된 한옥모습.

충남 부여군이 2021년도 고도 이미지 찾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한옥지원사업을 신청 접수한다. 

고도 이미지 찾기 사업은 역사문화환경 보존육성지역을 대상으로 고도의 역사문화환경을 보존·육성하고 주거환경 및 가로경관 개선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대상 지역은 쌍북1, 2, 3리, 관북리, 석목리, 구교2리, 구아1리, 동남1, 2리 일원이고, 신청자격은 토지(건물)소유자 또는 토지(건물)소유자로부터 사용승낙을 받은 개인이다.

지원내용은 ▲기존 건물을 철거 후 신축하는 경우 총 공사비의 2/3 범위에서 최대 1억 원, ▲나대지에 한옥을 신축하는 경우 총 공사비의 2/3 범위에서 최대 8천만 원, ▲기존 한옥을 수선하는 경우 총 공사비의 2/3 범위에서 최대 5천만 원을 지원하고 ▲담장, 대문을 신축하는 경우 총 공사비의 2/3 범위에서 최대 2천만 원을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2020년 12월 7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이며, 2021년도에는 14억 원 정도를 지원한다. 신청방법은 신청자 본인 또는 신청자로부터 위임받은 사람이 건축 등 인허가 신고 접수(도시건축과) 후 행위허가 및 보조금 신청서를 부여군 문화재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부여군은 행위허가 및 보조금 지원 신청을 받아 고도보존육성지역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보조대상자를 선정하고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고도 이미지 찾기 사업은 부여의 이미지를 개선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이를 관광자원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라며 “최근 한옥지원사업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는 등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