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섭 총장(사진 오른쪽)이 한남대 56주년 기념관 로비에서 열리는 산학협력 페스티벌 오프라인 전시회에 참석해 학생들의 성과 전시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한남대 제공
이광섭 총장(사진 오른쪽)이 한남대 56주년 기념관 로비에서 열리는 산학협력 페스티벌 오프라인 전시회에 참석해 학생들의 성과 전시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한남대 제공

한남대학교 LINC+ 사업단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병행해 산학협력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24일 개막해 26일까지 '2020 새로ON마당'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산학협력 페스티벌은 대학과 지역사회, 지역산업과 공생발전을 위한 협력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이며 올해로 9회째를 맞는다.

이번 페스티벌은 기존 오프라인 중심에서 온라인 플랫폼을 병행해 추진하며, 한남대 56주년기념관 로비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행사를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중계한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대전광역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56주년기념관 1층 로비에서 성과전시회를 비롯해 24일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새로ON 산학협력 상생포럼 등이 열렸다.

25일은 창업경진대회, MBC ICC 정례포럼 및 인그리에 학회,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간담회, 연계맞춤형 지식재산교육이 진행된다. 26일은 산학협력 연구자 현장상담부스가 운영되며, 융합지식서비스 ICC네트워킹 데이, 산학맞춤형 연구 특강 산학연구자 간담회, 지역중소기업 성장 전략 및 성공사례 특강 등이 펼쳐진다.

온라인 유튜브 채널(제9회 한남대학교 산학협력 페스티벌)을 통해 ▲내 인생의 하이라이트 현장실습 ▲도전의 시작 학생창업유망 300 ▲LINC+ 언택트 산학협력 장학퀴즈 ▲중소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이끌다 ▲새로ON 산학협력 상생포럼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LINC+사업단 황철호 단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한남대 산학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온라인을 통한 홍보를 통해 산학협력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라며 “지역의 우수인재 양성과 우수가족회사 발굴·지원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