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샘교차로~새나루교차로 3.4㎞ 구간
청주·오송방향 출퇴근 정체 해소 기대

세종시 4생활권 외곽순환도로 일부 구간이 오는 30일 개통된다. 사진은 해당 도로를 내려다본 모습. (사진=세종시)
세종시 4생활권 외곽순환도로 일부 구간이 오는 30일 개통된다. 사진은 해당 도로를 내려다본 모습. (사진=세종시)

세종시 4생활권 외곽순환도로 일부 구간이 오는 30일 개통된다. 

시는 교통량 증가에 따라 행복청과 LH와 협의해 4생활권 외곽순환도로 일부 구간을 개통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개통 도로는 외곽순환로 중 새샘교차로∼새나루교차로까지 총 3.4㎞ 구간이다. 시는 현재 외곽순환로 총 연장 28㎞ 중 16.7㎞를 개통해 운영 중이다. 잔여구간(7.9㎞)은 5·6생활권 개발과 병행해 건설·개통된다.

시는 이번 도로 개통으로 청주·오송방향으로 출·퇴근하는 시민 편의가 높아지고, 국책연구단지, BRT 교통정체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시는 지난 3월부터 행복청, LH, 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합동점검을 시행했다. 최근 방호벽, 표지판 등 교통안전시설물 보강공사와 지적사항에 대한 개선을 마쳤다.

외곽순환로 내 방음벽 설치공사가 예정돼있으나 시민불편 최소화를 위해 우선 개통한 후, 내년 초 쯤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시 건설교통국 관계자는 “4생활권 국책연구단지와 청주, 신탄진 방면 교통량이 분산돼 새샘교차로 구간 교통정체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도로기반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