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형 일자리 모델 개발' 식품기업관계자 및 전문가 원탁토론회 개최

상생형일자리 원탁토론회 장면.
상생형일자리 원탁토론회 장면.

논산시가 12일 소통과 협력을 기반으로 한 상생형 일자리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식품기업관계자 및 전문가가 함께하는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원탁토론회는 논산시의 식품 산업발전과 일자리를 연계하는 방안에 대해 업체 및 관계기관,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해 이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상생형 일자리 모델을 구축하고, 상생발전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지역경제와 고용 윤석천 교수의 진행아래 ㈜CJ제일제당 논산공장, ㈜한미식품, ㈜ 상경에프앤비, ㈜감동란을 비롯한 각 식품업체 관계자는 물론 김주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교수,  관계 공무원 등이 함께 모여 논산형 상생 일자리 모델 발굴을 위한 심도있는 논의를 나눴다.

현재 논산시는 식품산업이 발달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역 내 식품기업들이 대부분 영세한 것은 물론 지역농산물과 식품제조기업간 가치사슬이 충분히 형성되지 못한 것이 문제점으로 거론돼 왔다.

이에 따라 시는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식품제조기업과 농산물을 연계함과 동시에 식품제조기업의 제품개발에 필요한 R&D 인력‧시설 공유 등 관내 식품기업 간 가치를 공유하며 식품산업클러스터를 형성, 상생형 지역일자리 모델을 개발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향후 식품산업발전에 필요한 인프라 집적화를 통해 지역 내  물적·인적 교류 및 지식과 정보의 광역적 확산은 물론 투자유치와 이에 따른 고용창출을 이끌어냄으로써 논산형 상생 일자리의 성공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