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실있는 실습형 교육과정 운영

마을활동가 양성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마을활동가 양성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당진시가 11일 당진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 회의실에서 마을활동가 양성교육과정을 개강했다. 마을활동가는 당진시 마을만들기 사업 소식과 마을공동체의 이야기를 담아내 주민 주도로 미디어 컨텐츠를 제작, 운영할 수 있는 주민이다.

이번 교육 과정은 11일부터 매주 수요일 총 6회에 거쳐 영상촬영, 기사쓰기, 콘텐츠 발굴에 관심이 있는 마을리더 및 현장 활동가 2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김홍장 당진시장은 동영상을 통한 개강식 축하인사말을 통해 “주민참여와 주민주도, 상향식 마을만들기사업에 대한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마을활동가 여러분의 역할이 크다”며 “현재 추진되고 있는 마을만들기 관련 다양한 사업에 대한 홍보와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마을소식지 발행을 목표로 소식지를 집적 기획, 취재, 제작할 수 있는 활동가들이 많이 배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창용 당진시의회 의장도 영상을 통해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마을의 다양한 소식과 마을만들기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주민참여, 주민주도의 마을공동체 공감대 형성에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의회차원의 지원을 약속했다.

마을활동가들은 양성교육 수료이후 마을만들기지원센터 소식지 및 웹진 발행을 위한 편집회의 및 취재활동을 통해 마을공동체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