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들이 현대오일뱅크를 방문해 유증기 유출사고 관련 민원처리상황을 청취하고 있다.
의원들이 현대오일뱅크를 방문해 유증기 유출사고 관련 민원처리상황을 청취하고 있다.
롯데케미칼 사고 현장방문
롯데케미칼 사고 현장방문

서산시의회 대산공단환경안전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이수의)가 10일 현대오일뱅크와 현대케미칼, 롯데케미칼을 방문해 최근 발생한 사고 현장을 둘러보고 복구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장기간 지속된 민원 해소방안을 모색했다.

시의원들은 먼저 현대오일뱅크를 방문해 2018년과 올해 초 발생한 유증기 유출사고 관련 민원 처리 상황을 살폈다.

시의원들은 “주민들의 요구사항 처리가 늦어지면서 화곡1리 주민들이 추운 날씨에도 시위를 이어가고 있다”며 사태의 조속한 해결을 요구했다.

현대오일뱅크측은 “해결점을 찾기 위해 노력 중에 있다”며 빠른 해결을 위해 대화를 이어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시의원들은 이어 롯데케미칼을 방문해 지난 3월 4일 발생한 폭발사고와 관련해 사고 발생 원인과 사고 복구 상황을 들여다봤다.

시의원들은 현대케미칼 공장 신축 현장과 롯데케미칼 폭발사고 복구 현장을 직접 살핌으로써 사고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이수의 위원장은 “기업의 이윤도 중요하지만 지역 주민들의 건강권을 확보해 주는 것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대화를 통해 장기화되고 있는 민원의 조속한 해결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