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STEP 학습인원 현황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임경화)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운영하는 스마트 직업훈련플랫폼 STEP(Smart Training Education Platform)을 활용한 학습인원이 100만명(1월~10월말 기준)을 돌파해 역대 최대 수치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분야별로는 이러닝 과정을 수강한 학습자가 267,450명에 달했다. STEP의 이러닝 과정은 재직자 및 구직자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누구나 회원가입 후 무료로 학습이 가능하다. 최근 코로나 19의 확산 및 장기화로 인하여 비대면 직업훈련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학습자가 전년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온라인 취업특강 학습자는 743,014명으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실업급여의 수급을 위해서는 실업인정 대상기간 중 재취업 활동을 해야만 하는데, 취업특강 프로그램 1회 수강 시에도 재취업활동 1회를 인정하는 것이 가능해짐과 더불어 올 6월 STEP과 고용보험 홈페이지의 데이터 연계를 통해  취업활동으로 인정되는 콘텐츠를 수강하고, 데이터를 전송해 주는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많은 구직자가 혜택을 보고 있다.

그 외에도 STEP의 온라인 강의실을 활용하여 학습하고 있는 인원은 44,751명으로, STEP은 집체훈련을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하려는 훈련기관을 대상으로 학습관리시스템(LMS)과 콘텐츠를 제공하고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 총 288개 기관에서 STEP 온라인강의실을 활용하고 있다.

임경화 원장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STEP이 제공하는 비대면 직업훈련 교육이 전 국민적으로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받고 있다”며, “이와 같은 성원에 보답하고자 질 높은 콘텐츠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TEP 홈페이지(step.go.kr)에서는 학습인원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지난 9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추첨을 통해 음료교환권을 제공하는 초성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