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오후 7시 30분
오디션을 거쳐 선발된 젊은 예인들이 펼치는 국악의 향연

대전시립연정국악원 국악연주단 기획공연 ‘협주곡의 밤–젊은 국악’ 공연이 오는 6일 오후 7시 30분 국악원 큰마당에서 열린다.

협주곡의 밤 ‘젊은 국악’은 젊고 유능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국악연주단이 매년 진행하는 공연이다. 출연자들에게는 국악관현악단과 함께 공연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한국음악을 선도하는 미래의 명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하고 있다.

올해 ‘젊은 국악’은 1, 2부로 나눠 진행된다. 오디션에서 선발된 2명의 지휘자와 대금, 가야금, 해금, 생황의 솔로 협연자 연주, 창작국악곡 공모를 통해 선발된 2명의 신인 작곡가의 곡을 선보이는 등 다채롭게 구성했다. 

1부는 김영절의 지휘로 ‘오케스트라 아시아 뱃노래’, ‘대금협주곡–투혼(작곡 김진수, 협연 김태형)’, ‘25현 가야금 협주곡–찬기파랑가(협연 박세리)’를 선보인다.

2부는 김유상의 지휘로 ‘해금협주곡 – 범해(泛海) 바다에 배를 띄우고(작곡 김주리, 협연 문빈)’, ‘생황협주곡 – 리플렉션(Reflection)(협연 김진주)’, ‘국악관현악–태산’을 연주하며 화려하게 무대를 장식한다.

시립연정국악원 관계자는 “국악계를 이끌어 나갈 젊은 예인들이 펼치는 화려하고 유려한 젊은 국악 공연에 오셔서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연은 전석 5000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립연정국악원(www.daejeon.go.kr/kmusic) 홈페이지, 인터파크(www.interpark.com)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 (042-270-8585)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