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가 4일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 동문2동 분회 사무실 개소식을 열었다.
서산시가 4일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 동문2동 분회 사무실 개소식을 열었다.

서산시가 4일 서산시 시장1로 19(동문동) 2층에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 동문2동 분회 사무실 개소식을 개최했다. 노인회 분회 사무실은 동지역 최초다.

사무실은 서산시청 2청사 맞은편 동문 52통 경로당 옆으로 약 16평(53.15㎡) 규모다.

개소식에는 맹정호 서산시장, 이연희 서산시의회 의장, 우종재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장, 문평석 동문2동 노인회 분회장, 지역 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그동안 동지역에는 분회 사무실이 없어 노인회 운영에 많은 불편이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 해결을 위해 시는 조례를 개정하고 동지역 분회 당 사업비 8400만 원(전월세 보증금, 시설 리모델링, 집기류 등 물품구입)을 지원토록 했다.

그 결과 4일 동문2동 노인회 분회 개소를 시작으로 9일 동문1동, 16일 부춘동, 20일 수석동 등 4개 동지역 분회사무실 개소식을 개최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새롭게 문을 연 노인회 분회 사무실을 통해 앞으로 더 활기차고 행복한 노인회 역할을 감당해주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한 서산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평석 동문2동 분회장은 “동지역 첫 번째로 사무실이 개소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서산시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앞으로 활기찬 노인회 분회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