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직장인 대상 언택트 요가 프로그램 인기
당진시 직장인 대상 언택트 요가 프로그램 인기
  • 최종암 기자
  • 승인 2020.11.03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요가 프로그램
비대면 요가 프로그램

당진시 직장인 대상 언택트 건강 개선 요트(요가+트레이닝) 프로그램이 인기다.

당진시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운동프로그램 이용에 제한이 있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언택트 건강 개선 요트(요가+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지난 10월 말부터 운영했다.

프로그램은 구글미트(Google Meet)를 통한 화상 라이브 방송으로 이뤄지며, 근무시간을 피해 주 2회 1시간(매주 화, 목) 새벽반(오전 6시20분~7시 10분), 저녁반(오후 8시~9시) 두 개의 반으로 나눠 진행한다.

운영기간은 10월 20일부터 12월 10일까지 약 8주이며, 당진 송악의 성인 직장인 중 각반 20명씩 총 40명이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요가매트 대여 및 요가링을 지급한다.

우수참여자는 인센티브로 모바일 쿠폰 등을 지급하고 참여자 건강 상담 및 건강 측정을 통해 건강을 관리해줄 예정이다.

박윤희 건강생활지원팀장은 “시간, 장소를 구애받지 않는 프로그램을 통해 신체활동량 증가 뿐 아니라 생활 습관도 개선돼 비만 및 심뇌혈관질환 등 각종 성인병이 예방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모바일 운동 프로그램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해 더욱 많은 직장인이 프로그램에 접속 하고 손쉽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