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도청서 기자회견 “불필요한 경쟁·혼선 있어선 안 돼”

양승조 충남지사는 3일 혁신도시 지정에 따른 공공기관 이전은 내포로 집적돼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3일 혁신도시 지정에 따른 공공기관 이전은 내포로 집적돼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3일 혁신도시 지정에 따른 공공기관 이전은 내포로 집적돼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혁신도시 지정 취지에 발맞춰 내포신도시를 환황해권 중심도시로 도약시켜야 한다는 주장에서다. 

양 지사는 이날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시·군의 공공기관 이전 경쟁’과 관련한 질문에 “15개 시·군별로 공공기관 유치하는 것은 막을 순 없지만, 혁신도시를 근거로 이전하는 공공기관은 시·군에서 경쟁할 것이 아니다”고 잘라 말했다. 

양 지사는 “공공기관 이전으로 내포신도시를 환황해권 중심도시로 만들겠다. 그래서 충남을 넘어 국가균형발전의 초석을 마련하겠다는 의미에서 볼 때,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공공기관이 분산된다면 환황해권 중심도시를 만들겠다는 근본취지에 배치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러한 의미에서 혁신도시를 전재로 한 공공기관은 내포신도시로 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양 지사는 또 “공공기관 이전이 혁신도시와 꼭 연결하지 않더라도 지방으로 이전하는 것이 국가균형발전에서 당연하다고 본다”며 “문화·역사 관련 기관이 이전한다면 공주·부여가 타당하고, 국방관련 공공기관이 이전하면 논산·계룡이 충분히 검토될 수 있다”고 말했다. 

양 지사는 끝으로 “이러한 차원의 공공기관 이전은 동의하지만, 혁신도시와 연계한 공공기관 이전은 내포신도시로 와야 한다. 불필요한 경쟁과 혼선은 있어서 안 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