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정치아카데미 11기 개강 "차세대 리더 육성"
미래정치아카데미 11기 개강 "차세대 리더 육성"
  • 지상현 기자
  • 승인 2020.10.3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배재대 스마트배재관에서 개강식...15주 일정 시작

미래정치아카데미 11기가 29일 개강해 15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대전·세종·충남지역 정치 신인들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한 미래정치아카데미가 29일 오후 7시 배재대학교 스마트배재관에서 제11기 개강식을 갖고 15주 동안의 일정을 시작했다.

<디트뉴스>가 사단법인 한국공공행정연구원 등과 공동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박길수 <디트뉴스>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성완 이사장과 최호택 원장 등 연구원 측과 102명의 11기 수강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선재 배재대 총장도 현장을 찾아 원우들을 격려했다.

최호택 한국공공행정연구원장(배재대 교수)은 개회사를 통해 "어렵게 출발한 미래정치아카데미 11기는 분명 다른 의미가 있을 것임을 믿는다"며 "이번 도전을 통해서 편견을 버리고, 다름을 인정하며, 태도의 변화로 4차 산업혁명시대의 주인공이 되길 소망한다"고 환영의 메시지를 전했다.

김성완 공공행정연구원 이사장도 "미래정치아카데미 1기부터 10기까지를 알차게 마무리하고 대전 충청 세종으로 이어지는 국토의 심장부가 미래세대를 준비하는 제11기가 출범하게 뿌듯함을 느낀다"며 "다가오는 미래를 준비한다는 것은 남보다 한걸음 앞서서 경주를 시작한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이어 "11기 미래정치아카데미는 선거와 언론, 정치, 행정 분야에서 뛰어난 감각을 가진 강사들을 모시고 실전 위주로 지식을 전달해 줄 것"이라며 "제11기 미래정치아카데미의 강좌가 여러분이 준비하는 미래의 계획과 일치하는 산지식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날 개강식에 참석한 디트뉴스 박길수 대표이사는 격려사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만남과 소통이 단절되고 있는데 이런 때일수록 서로를 보듬고 서로에게 희망이 되어 주어야 한다"며 "인공지능(AI)이 산업의 구조를 바꿔놓고 있는 현재의 차세대 리더는 현 상황을 정확히 판단하고 미래의 변화를 분석해 위기를 기회로 승화시켜야 한다"고 힘줘 말했다.

그러면서 박 대표는 "이번 제11기 미래정치아카데미가 통찰력과 미래를 읽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이 때문에 여러분도 제11기 미래정치아카데미가  끝날 때쯤 기쁜 마음으로 돌아가실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박수를 유도했다.

개강식을 시작으로 출발을 알린 제11기 미래정치아카데미는 내년 2월 25일까지 총 15주간 진행된다. 강사로는 김용규 여우숲 교장의 '숲에서 길을 묻다'와 서울대 허성도 교수의 '우리역사 다시보기', 순천향대 임원빈 교수의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 정강환 배재대 교수의 '축제가 지역을 바꾼다' 등의 강의가 예정돼 있다.

특히 이경상 카이스트 교수는 '코로나+4차 산업혁명, 새로운 미래의 준비'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전문지식을 강의하며, 박성원 국회미래연구원 박사는 '코로나19 이후의 세계', 이혁 한∙아세안센터 사무총장은 '코로나19 이후 한-아세안관계 발전방안', 박상철 경기대 교수는 '코로나19 이후 한국정치의 전망과 과제' 등 코로나19와 관련된 전문가들의 집중 강의가 예정돼 있다.

또 대전시도시재생지원센터 정태일 박사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이해와 전망' 주제로 강의한다. 6주차인 12월 3일에는 1박 2일 동안 국내역사문화탐방을 떠나며 여야 정당 대표 또는 유력 정치인을 초청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15주차 마지막 일정인 내년 2월 25일에는 최호택 배재대 교수의 사회로 '2022년 대선/지선을 전망하다'를 주제로 토론이 예정돼 있으며, 방송인 이상벽씨의 특강도 진행한다.

다음은 11기 수강생 명단.
강부희, 강웅규, 강지연, 공현주, 곽운신, 권명임, 권성관, 김기용, 김대구, 김도연, 김동주, 김민경, 김성수, 김영미, 김영서, 김영홍, 김오선, 김은옥, 김준현, 김하용, 김현성, 김현주, 김형진, 남기관, 남용인, 노용복, 노지현, 맹길주, 문수호, 박동천, 박병희, 박상만, 박영복, 박정현, 박철현, 방승옥, 백종찬, 서영훈, 서지원, 설동승, 손종필, 송재만, 신건희, 신정용, 심상욱, 안병일, 양복환, 양상윤, 양인철, 엄준영, 오동록, 오세우, 황보장, 유덕희, 유완동, 유형호, 육만수, 윤상운, 윤인자, 이광원, 이기재, 이동익, 이동진, 이미경, 이범구, 이원택, 이재웅, 이정민, 이종덕, 이종만, 이종분, 이철희, 이혁제, 이회명, 장광호, 장복수, 장철민, 전훈, 전미림, 전희정, 정시라, 정용래, 정용석, 정재인, 정준영, 조병주, 조수연, 조형민, 주이순, 채정화, 천영종, 최병필, 최성운, 최창규, 최하진, 하승완, 한규복, 허정욱, 현민우, 홍종원, 홍주의, 황인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