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T작은미술관 기획전시, 작가 인터뷰 영상 소개

세종시문화재단 BRT작은미술관 온라인 전시 ‘온 아트 : ON ART’ 포스터.
세종시문화재단 BRT작은미술관 온라인 전시 ‘온 아트 : ON ART’ 포스터.

세종시 청년예술가 6인이 참여하는 온라인 전시가 내달 26일까지 개최된다.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BRT작은미술관 온라인 전시 ‘온 아트 : ON ART’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세종시 청년예술가와 그들의 작품 세계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기획됐다. 예술가 간 교류, 협력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설치에 구소영, 이설애, 양진영 작가, 회화에 윤여름, 조민혜 작가, 사운드아트에 오완석 등 총 6명의 작가가 참여한다. 아카이빙 전시로 참여작가들의 인터뷰 영상도 함께 선보인다. 세부 작품 소개, 활동 내역 등은 온라인 도록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윤여름 작가는 “코로나로 인해 예정됐던 전시가 연기되거나 무산됐는데, 이번 온라인 전시가 작가들에게는 새로운 도전이 될 것”이라며 “관객들에게도 전시 관람에 대한 갈증 해소의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 전시영상과 도록은 인터넷 포털에 ‘세종온아트@’ 또는 ‘BRT작은미술관@’을 검색하면 볼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세종시문화재단 예술지원팀(☎044-850-0533)으로 하면 된다.

문화재단은 향후 참여 작가와 함께하는 시각예술 간담회를 통해 BRT작은미술관의 운영방향, 청년예술가 지원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