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주거환경개선사업에 참여, 봉사활동도 펼쳐

‘GS칼텍스(주) 충남지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아동주거환경개선사업“집다운 집으로 1호” 지원
‘GS칼텍스(주) 충남지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아동주거환경개선사업“집다운 집으로 1호” 지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신경근)는 28일 GS칼텍스㈜ 충남지사(지사장 신승태)가 아동주거환경개선사업 ‘집다운 집으로 1호’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신승태 지사장을 비롯해 임직원 10여명은 이날 당진에 위치한 아동 가정을 찾아 집안의 짐을 모두 옮기고, 낡고 허름한 상태의 도배와 장판시공을 지원했다. 또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공부할 여건이 되지 않는 아이들을 위해 책상, 책장, 의자, 서랍장 등을 지원함으로써 공부방을 조성했다. 다가오는 겨울철을 따뜻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온열기구, 이불, 각종 생활용품 등을 제공하는 등 약 400만 원을 후원했다.

임직원들은 직접 몸으로 참여하며 아이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집안 곳곳을 정리하고 정비하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지원을 받은 아이들도 “바뀐 집안 분위기 안에서 마음도 훨씬 밝아지며 기분이 좋고 기운이 난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GS칼텍스㈜ 신승태 충남지사장은 “아이들이 이전보다 깨끗하고 편안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씩씩하게 자랄 수 있도록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남지역본부 신경근 본부장은 “기업이 후원과 봉사활동을 함께 실천하는 것이 매우 의미가 크며, 앞으로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아이들이 집다운 집에서 살 수 있도록 주거 지원 사업을 꾸준히 확대해 지원해 나가는데 함께 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