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송강초 대통령표창, 대전봉명초, 유성중 장관 표창 수상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2020년 전국도서관 운영평가’에서 대전 관내 학교도서관  3개교가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됐다. 

28일 대전교육청에 따르면 대전송강초등학교가 최고 영예인 대통령표창을, 대전봉명초등학교와 유성중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을 수상했다.

올해 전국도서관 운영평가는 학교도서관, 공공도서관 등 총 1만 5272개관을 대상으로 실시됏다. 학교도서관 경영, 정보자원, 시설·환경, 인적자원, 도서관서비스 등 5개 영역에 걸쳐 평가가 이뤄졌다.

학교도서관 부문에는 576개 학교가 참여, 3차에 걸친 평가를 통해 총 20개 도서관이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됐고, 이 가운데  대전에서 3개교가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둔 것.

2008년 전국도서관 운영평가가 시행된 이래 대전교육청은 ‘학교도서관 부문’에서 13년 연속 우수도서관 선정 학교를 배출하고 있다.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학교도서관은 미래시대를 선도할 학생들에게 가장 가까이에서 꿈을 펼칠 수 있는 새로운 가치 창출의 공간이자 인성·창의성 교육의 중심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통한 독서교육 지원 강화로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열어감과 동시에 학생, 교사, 학부모, 나아가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독서교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