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시티 헬스케어 주제, 산업 생태계 활성화 논의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이 오는 28일 개최하는 제2차 세종바이오디지털헬스케어 미래의학 심포지엄 포스터. (자료=세종충남대병원)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이 오는 28일 개최하는 제2차 세종바이오디지털헬스케어 미래의학 심포지엄 포스터. (자료=세종충남대병원)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나용길)이 오는 28일 오후 4시 병원 4층 도담홀에서 제2차 세종바이오디지털헬스케어 미래의학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스마트시티헬스케어 미래를 말하다’를 주제로 열린다.

세종충남대병원 정일영(재활의학과 교수) 헬스케어사업본부장이 ‘스마트시티와 헬스케어서비스’를 주제로 개인병원 통합네트워크 서비스, 응급의료 서비스, 스마트홈 주치의 서비스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세종충남대병원의 역할과 스마트헬스케어 산업 활성화 방안, 해외 디지털헬스케어와 정밀 의료 연계 사례 등도 소개한다. 

헬스커넥트㈜ 김혁 이사는 헬스온, 헬스키퍼 등 시민 맞춤형 건강관리 앱을 통한 건강 코칭, 사물인터넷 헬스케어 디바이스 연동 서비스 등을 제안할 계획이다. 

㈜사이트랩 유병성 실장은 세종스마트시티 5생활권에 대한 마스터플랜 중 7대 혁신 요소인 헬스케어 분야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정일영 헬스케어사업본부장은 “세종충남대병원은 세종스마트시티 헬스케어의 중심 의료기관”이라며 “미래지향적 도시 건설을 위해 관계기관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