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수질오염사고 가상 방제훈련
대전 중구, 수질오염사고 가상 방제훈련
  • 강미애
  • 승인 2020.10.27 15:4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천 문창교 일원, 유류 탱크로리 전복사고로 인한 대전천 유입 상황 설정

27일 2시 대전천 문창교 인근에서 진행한 수질오염사고 가상 방제훈련 모습 중 오일휀스와 유흡착포 설치 모습
27일 대전천 문창교 인근에서 진행한 수질오염사고 가상 방제훈련 중 오일휀스와 유흡착포 설치 모습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27일 대전천 문창교 일원에서 수질 오염사고 가상 방제훈련을 실시했다.

수질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한 방제 등 사고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된 이번 훈련에는 구청 공무원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훈련은 교량에서 유조차가 전복되는 상황을 설정해 하천에 오일휀스 2단 설치, 유흡착포 등으로 유출 확산 방지, 오염 수풀 제거 활동으로 진행됐다.

이번 훈련의 특징은 실제 상황을 가상해 사고 접수부터 방제작업 종료 시까지 방제인력 및 장비의 신속한 투입사항과 유관기관의 협조체제 유지사항, 오염물질의 신속한 방제작업에 중점을 뒀다.

박용갑 청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환경오염사고 방제 요령을 숙지하고, 장비 및 인력의 적정배분, 신속한 상황전파 및 유관기관의 협조체계를 확립해 유사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수질오염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정후 2020-10-30 00:24:44
미래의 상황까지 철저히 대비하려는 모습이 굉장히 바람직스럽다. 또한 수질오염 사고같은 일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