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정호 시장·이연희 시의회 의장과 지역 곳곳 살펴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24일 서산을 방문해 맹정호 시장, 이연희 시의회 의장 등과 함께 현장의 현안을 살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24일 서산을 방문해 맹정호 시장, 이연희 시의회 의장 등과 함께 현장의 현안을 살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24일 서산시를 방문해 코로나19 방역 취약지를 점검하고 다문화·일자리 현장 등을 찾아 지역 목소리를 들었다. 양 지사의 현장행보에는 맹정호 서산시장과 이연희 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사회단체장, 마을주민 등이 함께 했다.

이들은 먼저 서산보훈회관을 방문해 보훈단체장들을 만나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들의 예우 방안, 보훈단체 운영 지원 등을 논의하고 코로나19 감염예방 등 건강과 안전을 당부했다.

노인복지회관을 들러서는 노인복지정책 등에 대해 의견을 듣고 어르신들의 노후활동 개선 및 경로당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우종재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장은 업무용 차량 및 경로당 제습기 지원에 대해 건의했으며, 양 지사는 도 차원의 지원 방안 및 지정기탁 차량 마련 등의 방향을 모색키로 했다.

지역 내 다문화 문제에도 관심을 가졌다.

양 지사 등은 다문화 여성의 경제적·사회적 자립기반을 지원하는 아시안쿡을 방문해 결혼이주여성 등의 취·창업에 문제, 다문화가정 사업 다양화 등 이야기를 나눴다.

동서산농협연합 RPC 수매현장과 도정공장을 돌아보는 자리에서 양 지사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도내 쌀 예산 생산량 70만 9000톤을 달성하는데 애써준 농민들에게 감사했다.

이들의 마지막 행선지는 운산면 산골마을인 으름재 마을이었다. 마을 현판 제막식에 참석한 양 지사 등은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청취 한 뒤 코로나19 예방 등 건강과 안전을 당부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다양한 주민분들을 만나 지역의 목소리를 듣고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게 돼 기쁘기도 하면서 한편으로 더 큰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더 소통하며 도민들의 요구에 민감히 반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양승조 도지사님과 함께 지역민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도 차원의 지원 등의 의견을 나눌 수 있어 뜻깊었다”라며 “오늘은 건의사항 등을 잘 검토해 최선의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현장 각각의 목소리를 담아 자체 처리사항 등과 도 협력사항 등을 정리하고 지속적으로 협조체계를 구축해 해결방안 등을 적극 발굴·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