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도마2동 마을공동체 도솔또바기 봉사단은 22일 ‘전통 장 담그기’ 행사를 했다. 이번 행사는 2020년 서구 마을공동체 활성화 보조사업으로 봉사인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의 장을 소개하고 담그는 방법을 계승 발전시키고자 개최했다
서구 도마2동 마을공동체 도솔또바기 봉사단은 22일 ‘전통 장 담그기’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0년 서구 마을공동체 활성화 보조사업으로 봉사인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의 장을 소개하고 담그는 방법을 계승 발전시키고자 열렸다.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 도마2동 마을공동체 도솔또바기 봉사단(회장 성창용)은 22일 ‘전통 장 담그기’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0년 서구 마을공동체 활성화 보조사업으로 봉사인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의 장을 소개하고 담그는 방법을 계승 발전시키고자 열렸다.

장종태 청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시기에 공동체 활동으로 마을의 활기를 찾게 되어 반갑다”며 “장 담그기로 우리 전통 음식의소중함을 알리고 이웃 간 화합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7년 3월에 구성된 도솔또바기 봉사단은 이웃을 위해 한결같이 봉사하겠다는 의미의 단체로 회원 13명과 전통 장 담그기 행사, 사랑의 도시락 전달, 어르신 문화나들이 등 지속적인 이웃 돕기를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