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유성구+대학청년기획단 발대식 모습.

충남대학교 LINC+사업단은 대전 유성구청, 한밭대와 함께 21일 오후 4시 유성구청 대회의실에서 ‘제3기 유성구+대학청년기획단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유성구+대학청년기획단’은 대학생들이 의기투합해 지역의 문제를 고민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해 실제 지방자치단체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유성지역에 소재한 국립대학과 유성구의 상생협력 사업이다.

충남대는 지난 2018년부터 ‘사회문제해결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개설, 3~4학년 학생들이 전공지식을 활용해 지역문제를 발굴하고 팀을 구성해 한 학기 동안 문제 해결안을 고안해 내는 학생주도형 창의 교육과정을 운영해 왔다. 올해부터는 새롭게 ‘리빙랩 캡스톤디자인’,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과목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유성구+대학청년기획단’에 충남대에서는 다양한 전공의 학생 총 191명이 활동하고 있다.

‘유성구+대학청년기획단’은 지금까지 관학협력 사업의 과정 및 성과를 공유하고 이를 지속하기 위해 올해 위촉 및 발대식을 갖고 지역의 문제를 탐색하고 해결해 나가고 있다.

충남대 LINC+사업단 김동욱 단장은 “지역 대학과 지자체가 삶의 영역에서 지역혁신을 위한 상생협력을 이뤄가는 사례로 잘 정착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