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기림의원, ‘CCTV 통합관제센터 학교 CCTV연계 운영’촉구

5분 발언을 통해 학교안팎 CCTV연계망 구축을 주장하는 양기림 의원
5분 발언을 통해 학교안팎 CCTV연계망 구축을 주장하는 양기림 의원

당진시의회 양기림 의원이 21일 제7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CCTV 통합관제센터의 학교 CCTV 연계 운영”을 촉구했다.

양기림 의원은“당진시 CCTV통합관제센터는 방범, 교통·주차단속, 쓰레기무단투기 단속 등 다양한 목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CCTV 관제기능을 하나로 통합·연계하여 유사 시 경찰 등과 합동으로 대응하기 위해 운영 중”이라며 5분 발언을 시작했다.

양 의원은“2019년 경찰대 치안정책연구소가 발표한 선진국 사례연구 보고에 의하면 CCTV 설치 지역은 미설치 지역에 비해 범죄발생이 평균 16% 감소했다”면서“특히 학교 주변 안전취약구역의 CCTV를 연계하고 방과 후 등 안전 취약 시간대에 CCTV를 집중 관제해 필요 시 긴급신고 및 유관기관에 영상자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 안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양 의원은 계속해서“우리 당진시 학교에 설치된 CCTV의 수는 초등학교 31개교에 505대, 중학교 14개교에 251대, 고등학교 8개교에 313개가 있는데, 당진시 통합관제시스템과 연계된 곳은 단 한 곳도 없다”면서“당진시는 하루빨리 각 학교에서 운영 중인 학교 내 CCTV를 교육기관과 협업을 통해 통합관제센터와 연계시스템을 구축하고 방과 전‧후 주요 사각지대를 관제하여 사건‧사고에 대응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학교폭력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고 이에 대한 효과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당진시와 당진교육청, 경찰서 등에서 가장 우선시해야 할 과제”라며“학생 안전의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학교 CCTV와의 연계 통합시스템 구축이 제대로 운영되기를 간절히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