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20년 찾아가는 자치법규 교육’ 실시
계룡시, ‘2020년 찾아가는 자치법규 교육’ 실시
  • 박성원 기자
  • 승인 2020.10.20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법규 이해도 향상 및 제·개정 실무능력 향상 목적

계룡시청사 전경.
계룡시청사 전경.

계룡시가 지난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청 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2020년 찾아가는 자치법규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자치법규 입안절차 및 제·개정 등에 관한 실무교육으로 신규 공무원들에게는 자치법규 전반에 대한 기본적 개념을 정립하고, 기존 공무원들에게는 그동안 변화된 자치법규 입안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키고자 실시하게 됐다.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각 부서별로 2~3명씩 최소한의 직원을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고 앉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강사로 초빙된 행정안전부 변상혁 사무관은 △조례 제·개정 관련 주요 쟁점 사례 △자치법규 일반이론 등 자치법규 입안에 필요한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 교육했으며, 이해를 돕기 위해 실제 자치법규 제·개정 배경 및 경과에 대한 사례교육을 실시해 교육에 참가한 공무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가한 한 신규공무원은 “주민 생활과 직결이 될수도 있는 조례를 제·개정 하는 것이 굉장히 두렵고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많은 자신감을 얻었다”며 “오늘 배운 내용을 잘 활용해 주민복지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관련 자치법규 제·개정 업무를 소신있게 추진하겠다”고 교육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