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첨 통해 경품 지급

‘대덕e로움과 함께하는 지역서점 이용하기’ SNS 이벤트 카드뉴스
‘대덕e로움과 함께하는 지역서점 이용하기’ SNS 이벤트 카드뉴스

대전 대덕구(박정현 구청장)가 책 읽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코로나19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서점을 살리기 위해 ‘대덕e로움과 함께하는 지역서점 이용하기’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9일 구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11월 15일까지 4주간 진행된다. 대덕구 내 지역서점에서 대덕e로움 카드로 1만 원 이상 결제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매주 40명을 추첨해 1만 원의 경품을 지급한다. 대덕e로움 사용자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응모는 대덕e로움 결제 영수증 등의 사진을 대덕e로움 SNS(페이스북, 밴드, 밴드 이벤트방)에 댓글로 올리면 된다. 경품은 당첨자의 대덕e로움 카드로 직접 충전시켜 준다.

대덕구에 주소를 둔 대덕e로움 사용자는 ‘책을 펴자 독서문화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반값도서로 지정된 도서를 구입할 경우 50% 할인도 받을 수 있고, 이벤트를 통해 경품도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하버드 졸업장보다 소중한 것이 독서하는 습관이라고 빌 게이츠가 얘기했듯이, 책 속에는 우리를 성장시키는 길과 지혜가 담겨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책을 가까이 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지고, 지역서점에도 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화폐 대덕e로움은 지난 6월 전국 230개 지역화폐 발행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고, 지난 9월엔 우리나라 최고의 정책연구 학회인 한국정책학회로부터 지역화폐 최초로 정책대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