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방월천지구 홍보관서 첫 토론회…“더 나은 주거환경 위한 아이디어 발굴”

충남개발공사는 15일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도민 모니터단 발족식을 가졌다.

충남개발공사(사장 권혁문, 이하 공사)는 15일 아산 배방월천지구 내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이하 충남행복주택)’ 건설형 첫 사업 홍보관에서 도민 모니터단 발족식을 갖고 주거환경 개선사항 및 아이디어 토론회를 개최했다.

공사에 따르면, 도민 모니터단은 공모과정을 통해 총 9명을 선발했으며 앞으로 사회적 저출산 문제 극복과 도민의 주거복지를 위한 충남행복주택 사업과 관련해 실거주자 입장에서 더 나은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개선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도민 모니터단 공식 발족 행사는 충남행복주택 사업에 대한 소개와 아이디어 토론회, 홍보관 견학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아이디어 토론회에서는 민선7기 공약사업인 저출산 극복 노력과 관련해 안전한 육아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의견과 함께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모니터단원 A씨는 “도민을 대표해 저출산 극복과 육아하기 좋은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고민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사 관계자는 “실제 적용가능한 개선 아이디어를 적극 검토하고 사업에 반영하여 도민 주거복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