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와 공공영역이 사회보장 불균형 해결해야"

양승조 충남지사가 12일 실국원장 회의에서 "정부와 공공영역이 보다 적극적으로 복지수요에 대응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양승조 충남지사가 12일 실국원장 회의에서 "정부와 공공영역이 보다 적극적으로 복지수요에 대응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12일 “충남사회서비스원 출범은 새로운 복지전달체계 전환을 이끌며 충남복지향상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나타냈다. 

양 지사는 이날 도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실국원장 회의에서 “오늘 출범식을 갖는 충남사회서비스원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이같이 말했다. 

양 지사는 “아동과 어르신 돌봄 등 사회서비스 요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언제까지 열악한 조건과 보수를 감내하는 민간 희생과 헌신에만 의존할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양 지사에 따르면 그동안 늘어나는 사회복지 수요는 민간 영역에서 많은 부분을 담당했다. 어린이집은 2000년 3690개소에서 2019년 3만7371개소로 증가했고. 노인요양시설은 2006년 1832개소에서 2019년 5543개소로 늘었다. 

양 지사는 “정부와 공공 영역에서 복지사각지대와 사회보장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서야 한다”며 “충남사회서비스원은 도내 사회복지시설을 운영·점검하면서 보편적인 복지로의 전환을 견인하는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고 말했다. 

양 지사는 계속해서 “사회서비스원은 보육부터 요양까지 생애 전반에 걸친 충남복지정책을 아우르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것”이라며 “‘더 행복한 복지수도 충남’의 구심체가 되도록 각별한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