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치료를 통한 마음의 힐링, ‘나를 찾는 여행’

한국에니어그램성격연구회 72회 모임 모습

사)한국에니어그램인성연구원(이사장 윤운성)은 오는 29일부터 11월 19일까지 매주 목요일 '줌 원격 자기성장을 위한 독서치료' 워크샵을 진행한다.

한국에니어그램인성연구원은 교육부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설립(충남교육청)인가 돼  천안으로 이전해 상담을 통한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개인과 사회를 포함, 각 집단의 위기와 갈등을 해결하는 상담자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행복한 지역사회 건립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번 독서치료 프로그램은 도서라는 매개체를 통해 에니어그램의 9가지 성격유형을 탐색하고 나의 불안과 고통, 내가 보는 나와 타인이 보는 나, 나에 대한 용서 등을 통해 우울하고 불편했던 마음을 통찰하고 더 나아가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독서치료란 다양한 문학작품을 감상하며 작품 속에 등장하는 인물이나 상황에 동일시와 카타르시스, 통찰을 통해 정신적 갈등이나 정서적인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다.

이번 교육은 최근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겪는 어려움을 책을 통해 스스로 해결해가는 예방적 차원의 독서치료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살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독서치료 프로그램은 매주 목요일 2시간씩 총 4주 4회기이며, 김정희 교수(교육학박사, 한국에니어그램교육연구소 전임교수)가 줌 원격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ZOOM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원격 교육이기 때문에 조건없이 누구나 장소 구분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줌 원격 자기성장을 위한 독서치료'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사단법인 한국에니어그램인성연구원 홈페이지(http://www.keec.or.kr)나 전화(041-569-3165)로 문의, 신청이 가능하다.

※ 프로그램 일정 및 교육내용

1회 (10/29) 나는 누구인가
2회 (11/05) 머리를 비우고 식별하기
3회 (11/12) 가슴을 열고 소통하기
4회 (11/19) 용서와 수용하기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