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인삼TV, 랜선 개막쇼 등 축제 즐기는 꿀팁 7가지 소개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2020년 금산인삼축제는 비대면으로 온라인만 진행된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2020년 금산인삼축제는 비대면으로 온라인만 진행된다.

금산축제관광재단은 오는 9일부터 시작하는 제39회 온라인 금산인삼축제 프로그램 홍보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주요 콘텐츠는 ▲유튜브 채널 금산인삼TV ▲집에서 즐기는 온텍트 인삼·약초체험 ▲집콕, 아무나 도전 ▲랜선 개막 쇼 ▲온라인 마켓 ▲인삼캐기체험 ▲지금은 삼(蔘)시 삼(蔘)분 등 7를 꼽았다.

유튜브 채널 ‘금산인삼TV’는 간단하게 조리해 볼 수 있는 인삼요리방법부터 금산건강댄스, 인삼약초시장, 금산관광명소, 역대 인삼축제 살펴보기 등 금산과 인삼을 테마로 한 영상들이 가득하다.

축제기간 현장에서는 ‘해설이 있는 개삼제’, ‘지금은 蔘시 蔘분’을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집에서 즐기는 온텍트 인삼·약초체험의 경우 지난 9월 28일부터 온라인 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시작됐다. 구성은 인삼(꽃)주 만들기, 향첩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홍삼팩 해보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답답하고 지루한 집콕 생활을 위한 ‘집콕, 아무나 도전’도 흥미롭다. 온라인 참여 이벤트로 ‘삼(蔘)시세끼 인삼푸드경연’, ‘금산건강댄스챌린지’, ‘추억의 금지가요 온라인 가요제’, ‘우리아기 심쿵 콘테스트’가 준비됐다.

온라인 축제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벤트를 쉽게 만나볼 수 있으며 도전을 통해 금산인삼, 에어팟프로, 제습기, 백화점상품권까지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개막일인 9일 오후 6시에는 ‘랜선 개막 쇼’가 방영된다. 

화상 앱을 통해 100명의 랜선 참가자들과 함께 진행되며 요리전문가 이혜정의 특별한 인삼요리코너, 미스터트롯 4인방(강태관, 김경민, 이대원, 황윤성)미스터 T, 미스트롯 홍자의 축하공연 등을 선보인다. 

현장에서 즐기기 못하는 아쉬움을 TV와 유튜브(TJB, 금산인삼TV)로 달랠 수 있다. 

가족 면역력 선물을 위한 ‘온라인 마켓’도 살펴볼 만하다. 6개의 금산인삼약초시장에 대한 판매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구입을 원하는 경우 해당 구매처로 연락하면 된다. 

인삼가공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삼삼(蔘蔘)장터, 금산군 호우 피해 농업인 돕기 일환으로 추진되는 착한 인삼 직거래 판매전도 함께 운영된다.

금산인삼축제 대표 프로그램인 ‘인삼캐기체험’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참가인원을 제한해 운영된다. 축제기간 매일 총 24팀(6회 4팀)에 대한 모집을 온라인 축제 홈페이지에서 진행했다.

축제기간 매일 오후 3시 3분에 실시간 송출되는 ‘지금은 삼(蔘)시 삼(蔘)분’은 금산인삼TV 유튜브 채널에서 만날 수 있으며 개그맨 김태균과 개그우먼 오나미 등이 출연해 우리고장 자랑, 금산문화예술단체 공연영상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