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0일~10월 4일 '흥X힙’ 공연실황 영상 제공

 

대전문화재단은 추석연휴 기간 동안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방방곡곡 문화공감 융복합릴레이 공연 흥X힙' 공연 실황 영상을 제공한다.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한시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누구나 무료로 24시간 볼 수 있다. 

'흥X힙' 공연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7월 무관중 공연으로 진행된 바 있으며 ▲양왕열 재즈 퀄텟의 ‘붓으로 그리는 재즈’ ▲전통예술단 아우름의 ‘풍류 플랫폼1-춘향가’ ▲연희공방 음마갱깽의 ‘아기돼지삼형제’ ▲이날치의 ‘수궁가’ 등을 만날 수 있다. 

특히 한국관광공사의 홍보영상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퓨전국악그룹 '이날치'는 80년대 신스-팝과 뉴 웨이브가 엿보이는 드럼과 베이스의 리듬 위로 판소리 솔로와 합창이 교차·반복되는 신선한 사운드를 연출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수궁가'를 바탕으로 댄스뮤직을 선사한다. 

또 '2019 World Music Expo' 공식 쇼케이스 공연, 2020 뉴욕 globalFEST 쇼케이스에 선정돼 예술성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고 있는 '악단광칠'의 흥과 신명으로 무장한 공연을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전통 인형극을 기반으로 다양한 이야기를 해석·창작하는 전문 인형극 단체인 '연희공방 음마갱깽이'가 동화 아기돼지 삼형제를 전통 인형과 함께 국악 동요극으로 재창작한 공연을 선보인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