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시의회 본회의서 ‘대전시 상징물관리 조례 개정안’ 최종 통과
‘It’s Daejeon(이츠대전)’ → ’Daejeon is U(대전이즈유)’

대전시 새 브랜드슬로건 대전이즈유. 대전시 제공

대전의 새 브랜드슬로건이 24일 ‘Daejeon is U(대전이즈유)’로 최종 확정됐다. 

24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시민공모로 선정된 ‘Daejeon is U(대전이즈유)’와 관련한 내용을 담은 ‘대전시 상징물관리 조례 개정안’이 이날 대전시의회 본회의를 최종 통과했다. 

이에 그동안 사용해 온 브랜드슬로건 ‘It’s Daejeon’은 16년 만에 ’Daejeon is U’로 최종 교체된다. 

‘Daejeon is U’는 ‘대전이 바로 당신입니다’ 라는 의미로, 대전시의 핵심가치가 시민임을 상징한다. ‘U’는 사람만을 한정하는 것이 아닌 사물, 장소, 자연, 문화 등 대전이 품어왔고 현재 갖고 있으며, 앞으로 추구해야 할 가치 등을 포함하는 무한한 가능성과 상상의 의미까지 담고 있다.

로고에 담긴 이미지 on은 ‘스위치를 켜다’라는 의미와 함께, 스마일을 형상화해 친근한 도시 이미지를 표현했다. 

슬로건 색상은 대전시 상징마크 색상을 기초로, 블루는 4차산업혁명특별시를 추구하는 첨단과학도시를, 그린은 친환경 녹색도시 이미지를 표현했다.

시는 ’Daejeon is U’가 본회의를 최종 통과함에 따라 공공청사 내·외부 사인물, 주요 현판, 상징조형물과 홍보대 등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용균 대전시 홍보담당관은 “향후 온라인과 각종 매체 등을 활용한 다양한 방법의 홍보를 통해 ‘Daejeon is U’를 대전의 대표 브랜드로 확산해 도시 이미지 개선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