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나시티즌 수비수 황도연, 8월 월간 MVP 선정
대전하나시티즌 수비수 황도연, 8월 월간 MVP 선정
  • 지상현 기자
  • 승인 2020.09.23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하나시티즌은 수비수 황도연이 팬들이 직접 선정하는 8월 월간 MVP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월간 MVP는 구단 내에서 한 달간 가장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구단 자체 평가 및 경기별 한국프로축구연맹 평점, 스포츠 데이터 전문 분석 업체인 비프로 평점 등을 합산해 3명의 후보를 선별한 후 구단 공식 유튜브 팬 투표를 통해 실시한다.

8월의 MVP 후보로는 수비수 황도연, 골키퍼 김진영, 공격수 안드레가 선정됐는데 황도연은 총 527표 중 237표 (45%)를 받으며 8월 MVP의 주인공이 됐다. 중앙 수비수 황도연은 8월 전 경기에 풀타임 출전하며 꾸준함과 노련미를 바탕으로 수비진에 안정감을 더했다. 특히 K리그 146경기 출장 기록을 가지고 있는 베테랑 수비수로 젊은 수비수들을 이끄는 중심축으로 활약하고 있다.

MVP로 선정된 황도연은 팬 투표 참여자 중 1명에게 경기에서 직접 신었던 의미 있는 축구화를 선물로 증정하며 감사함을 표시했다.

황도연은 "8월 월간 MVP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 안드레, 김진영 선수 모두 워낙 좋은 선수고 팀을 위해 헌신하는 선수들이라 내가 뽑힐 것이라 예상 못했는데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뽑아주신 것 같다"며 "이제 시즌이 7경기 남았는데 출전하는 모든 경기 최선을 다해서 팀의 승격에 보탬이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