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하이텍고등학교 학생 8명이 SCA 자격증을 취득했다.
금산하이텍고등학교 학생 8명이 SCA 자격증을 취득했다.

금산하이텍고등학교는 국제바리스타스킬자격증(SCA) 취득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10일간의 SCA자격 과정을 이수한 8명이 자격검정 시험을 통해 국제 통용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22일 밝혔다.

현재 금산하이텍고는 금산군(교육가족과)에서 지원하는 교육경비 보조금을 활용하여 명품취업과 대학진학을 목표로 맞춤형 방과후 국가기술 자격취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고용노동부(중소기업청)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25명(50%)의 학생이 병역특례업체에 취업이 확정돼으며, 대학교 수시전형을 위해 각종 자격증을 미리 취득하고 있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방과후 교육과정을 운영한 결과 졸업 전 331%(1인당 3.31개)의 자격취득을 했으며, 2020학년도 2학기부터 전교생을 대상으로 전공교과 외에 타학과 전공 교과를 이수하는 고교학점제를 운영해 부전공 자격증 취득 및 진로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있다.

한창원 금산하이텍고 교장은 “4차 산업 혁명으로 첨단 기술이 발전하고 글로벌 시대가 찾아온 만큼 그러한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우수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며 “아이들의 꿈과 끼를 펼치기 위해서 학생이 희망한다면 전공 교과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