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가 18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76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당진시의회가 18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76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당진시의회가 18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76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제1차 본회의를 진행했다.

의회는 18일부터 28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회의를 통해 조례안, 동의안 등을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위원회별 세부안건으로는 총무위원회 소관의 ▲기획예산담당관, 당진시민 헌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감사법무담당관, 당진시 고충민원조정관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자치행정과, 당진시 외국인주민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 1건, 산업건설위원회 소관의 ▲경제과, 당진시 노동사건 무료 법률지원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1건 ▲기후에너지과, 당진시 주민참여형 에너지전환 지원 조례안 ▲자원순환과, 당진시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25건이다.

최창용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영세 자영업자는 절박한 상황에 놓여 있다”며 “당진시의회는 집행부와 적극 협력하여 코로나19의 긴급 지원 정책이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집행부와 의원들에게는 “다가오는 추석에 우리주변의 사회적 약자가 소외받지 않도록 따뜻한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 바란다”며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을 심도 있게 검토하여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펼쳐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