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화훼분야 시범사업 평가회 개최

김홍장 당진시장이 17일 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채소화훼분야 시범사업 평가회에 참석했다.
김홍장 당진시장이 17일 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채소화훼분야 시범사업 평가회에 참석했다.

당진시가 17일 당진시농업기술센터에서 채소화훼분야 시범사업 평가회를 가졌다.

평가회는 김홍장 당진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 시범사업 필수농가 30여 명만 참석한 가운데 멜론품종비교 시범 등 자체 사업에 대한 성과보고 및 우수농산물 전시 등으로 진행됐다.

시범사업에 대한 자체 평가 결과 멜론품종비교 시범사업과 학교급식 품목 확대재배 시범사업이 농가 새 소득원 발굴 및 로컬푸드 실천에 기여한 것으로 인정받았다.

킬레이트제를 투입한 ‘수출화훼 안정생산 기반 시범사업’ 또한 시설토양환경 개선 효과 및 수출활성화를 위한 12종의 국화 신품종 시범재배로 수출 화훼작목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됐다.

아울러 ‘고품질 고추 생산 기반조성 시범사업’은 당진고추연구회 46농가 4.9ha에 고추부직포터널재배 기술을 보급함으로써 조기정식, 초기생육 양호, 철저한 병해충관리 등의 효과를 냈다. 이로써 기존농가 대비 고추 수확량이 12% 높게 나타났으며, 고추 품종별 재배로 병해충 저항 및 수확량, 품질 등을 비교·분석해 우수한 고추품종도 선발할 수 있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평가회를 통해 참여 농가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수 있었다”며 “계속되는 이상기후와 농촌 고령화 등으로 농가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이럴 때 일수록 농업신기술 보급 및 농가 노동력 절감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신기술 시범사업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