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연, KAERI 과학문화소통 캐릭터 명칭 공모전 진행
내달 8일까지 접수, 명칭에 국민 의견 적극 반영

한국원자력연구원 과학문화소통 캐릭터 명칭 공모전 안내 포스터.
한국원자력연구원 과학문화소통 캐릭터 명칭 공모전 안내 포스터.

한국원자력연구원이 과학문화소통을 위해 제작한 새로운 캐릭터를 공개하고 ‘KAERI 과학문화소통 캐릭터 명칭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연구원에서 새롭게 만든 캐릭터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대중적이고 활용도 높은 명칭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원자력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캐릭터 이름과 의미, 참여자 인적사항 등을 기재한 후 담당자 이메일(kms84@kaeri.re.kr)로 내달 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연구원은 대중성, 상징성, 창의성, 적합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내부 직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심사 결과는 오는 10월 27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최우수상 수상자(1명)에게는 50만 원, 우수상(2명)은 각 30만 원, 장려상(3명)은 각 15만 원 상당의 도서문화상품권을 부상으로 지급한다.

번에 선보인 캐릭터는 힘과 열정이 넘치는 파란 에너지를 형상화한 친근한 이미지로 앞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원자력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공감과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이름이 지어지길 바란다”며 “캐릭터를 통해 국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연구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