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 온라인 중심의 인재개발 및 발전전략 등 공유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이성기 총장(사진 왼쪽)과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박춘란 원장이 16일 업무협약 채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박춘란)과 온라인 중심의 인재개발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지난 16일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한기대 이성기 총장과 박해웅 대외협력실장, 최영윤 온라인평생교육원 교육운영본부장, 공무원인재개발원 박춘란 원장과 신병대 연구개발센터장, 임만규 기획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코로나19 상황 속 비대면(Un-tact) 교육환경에서 새로운 인재개발 전략을 함께 논의·발전시켜 나가는 한편, 최신 기술을 접목한 몰입도 높은 교육 콘텐츠를 공유하고 공동 개발하는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공공분야 인재개발 혁신전략 모색 및 공동 연구, ▲온라인 교육 콘텐츠 상호 교류·활용 및 공동 개발, ▲비대면 교육방식 운영 경험·노하우 공유, ▲우수 교수요원 교류 및 교육·연구시설 상호이용 등이다.

특히, 양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연계를 통해  AI, 4차 산업혁명 등 정보기술분야 콘텐츠를 교류하고, 온라인 교육의 효과성 분석 및 발전방향 제시 등 디지털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박춘란 원장은 "모든 산업영역에서 디지털 전환이 빠르게 전개되는 만큼 공무원에게도 4차산업혁명 등 미래 핵심 이슈에 대한 정책 대응 역량 강화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다양한 연구·교육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보다 체계적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성기 총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온라인 교육으로의 전환은 시대적 흐름이 되고 있다.”며 “양 기관의 협력이 언택트 시대 교육환경의 변화를 선도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