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석교동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사랑을 담은 행복꾸러미 만들기 작업 모습
16일 석교동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사랑을 담은 행복꾸러미 만들기 작업 모습

대전 중구 석교동(동장 전상록)은 16일 석교동자원봉사협의회(회장 송진실)와 함께 행복꾸러미를 만들어 지역 저소득가정 100가정에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2020년 대전시 자원봉사 공모사업으로 코로나19 장기화를 함께 극복하자는 의미에서 진행됐다.

행복꾸러미는 황사마스크, 알코올세정티슈, 추석명절 식품류(라면, 사골곰탕, 식용유) 등 가정에서 꼭 필요한 7가지 생필품으로 구성됐다.

석교동자원봉사협의회는 ▲어르신을 위한 머리염색, 간식봉사, 밑반찬 나눔봉사 ▲지역 사회를 위한 신학기 교통사고 캠페인, 효문화 뿌리축제 자원봉사, 현충원 묘비 닦기 ▲어려운 이웃을 위한 감자 나눔, 김장 나눔, 독거어르신 비상약품 전달 ▲저소득 아동을 위한 수제간식 지원(힐링푸드지원사업),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함께 체험활동(나만의 힐링 화분만들기, 오늘은 내가 최고의 요리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전상록 동장은 “회원들의 소중한 마음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는 자원봉사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나눔 행사로 조금이나마 지역주민들에게 복지서비스 효과가 증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