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 의정활동 홍보 및 대국민 소통 지원

15일 국회 열린 스튜디오 개소식 모습. 국회 제공.
15일 국회 열린 스튜디오 개소식 모습. 국회 제공.

박병석 국회의장이 의원들과 시민 소통 채널을 위해 제안한 ‘열린 스튜디오’가 15일 문을 열었다.

국회에 따르면 이날 의원회관 1층에서 박병석 의장과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김영춘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스튜디오’ 개소식을 가졌다.

‘열린스튜디오’는 박 의장이 지난 6월 취임 직후 의원들의 의정활동 편의를 위해 제안한 것으로, 국회의원이 직접 SNS나 축사 등을 위한 영상을 촬영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스튜디오에는 최대 3명까지 출연할 수 있는 촬영세트와 4K카메라·크로마키 스크린 등 촬영 장비를 갖췄고, 전담인력 1명이 상주해 영상 제작이 필요한 의원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국회가 자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전체 300명 의원 중 85% 이상이 유튜브 채널을 운영(2020년 9월 기준)하는 등 국회도 ‘유튜브 전성시대’를 맞고 있다. 국회는 온라인·비 대면이 활성화되는 상황에서 열린 스튜디오가 널리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 의장은 ‘열린 스튜디오’ 오픈 축하 메시지를 통해 “SNS뿐만 아니라 지역과 여러 단체에 보내는 축사 영상을 쉽게 촬영하는데 열린 스튜디오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금처럼 코로나 위기 상황에 있어서는 시민들과 직접 만날 수 없지만, 이 스튜디오를 계기로 시민과 의원들이 보다 활발히 소통하고, 시민들의 뜻을 잘 반영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