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금산교육지원청은
충남 금산교육지원청이 초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쌍방향 수업지원 원격연수 모습.

충남 금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0일부터 이틀간 관내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수업 방법을 실시간 온라인 수업에 적용하기’ 쌍방향 수업 지원 원격 연수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연수 첫째 날에는 ‘실시간 쌍방향 수업의 기초’라는 주제로 ▶ 실시간 쌍방향 수업 교실 셋팅 ▶ 실시간 쌍방향 참여형 시범 수업(3학년 사회과) ▶ 줌(Zoom) 수업에서의 주의점 및 진행팁을 안내했다.

 둘째날에는 ‘다양한 수업 방법 온라인에 적용하기’로  ▶ 온라인 협동학습의 적용 ▶ 온라인 하브루타 수업의 적용 ▶온라인 팀빌딩 수업의 실제 ▶ 온라인 수업의 성공을 위한 팁 등 학교 현장에서 교사들이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내용들로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원격 수업에 대한 부담이 컸는데 참여형 시범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입장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 “줌(Zoom)을 활용해 학생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학습 방법을 적용할 수 있는 사례 중심 연수라 교실에서 적용할 수 있는 팁들을 얻을 수 있어 좋았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양정숙 교육장은 “코로나 19로 학교 현장에 실시간 쌍방향 수업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교사들은 좀 더 쉽게 원격 수업에 접근하고, 학생들은 잘 배울 수 있도록 다각도에서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