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및 동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복지팀이 복지 사각지대 지원 대상자의 새로운 둥지 입주를 축하하며 현금과 노트북 등 후원품을 전달하였다.
만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및 동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복지팀이 복지사각지대 지원 대상자의 새로운 둥지 입주를 축하하며 현금과 노트북 등 후원품을 전달했다.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 만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충회) 찾아가는 복지팀이 얼마 전 계속된 사업실패로 극심한 영양실조로 목숨이 경각에 달린 피해자를 구하고, 긴급 의료비 지원 등 여러 복지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A 씨(63)는 어려서 부모와 헤어지고 계속된 사업실패로 배우자 및 자녀와 단절된 상태로 지내다 몸무게 43㎏(170cm)의 아사 직전에 발견되었다.

만년동 위기가구 발굴단과 찾아가는 복지팀에서 발견, 기초생활수급자로 책정하고 병원치료를 거부하는 A씨를 설득해 병원에 응급구조대로 이송 후 요양병원에 입원시켰다.

만년동 복지팀의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지친 마음을 추스르고 현재는 요양병원에서 건강도 회복하고 만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안남식)와 민간협력 후원기관 등의 도움으로 영구임대주택 입주 보증금과 가전제품 및 생활필수품을 후원받았다.

A 씨는 퇴원 후 새로운 삶을 살기 위해 재활치료를 열심히 해 만년동 찾아가는 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에 진심 어린 감사를 표했다.

김충회 만년동장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찾아가는 복지팀이 방문해 위기가구 발굴 및 사례관리를 통해 저소득층의 삶을 개선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