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 6일 오후 비공개 당정협의

지난 5월 6일 개최된 대전시-더불어민주당 대전지역 국회의원 당선인 간 진행된 첫 당정협의 모습. 자료사진.

허태정 대전시장이 21대 국회 출범 후 지역 국회의원과 두 번째 당정협의회를 열고, 내년도 지역 현안 해결과 국비 확보를 위한 방안을 협의했다. 이날 당정협의는 코로나19 여파로 비공개 진행됐다.   

허태정 시장은 6일 오후 대전시청 소회의실에서 박영순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을 비롯한 박범계·조승래·황운하·장철민 의원 등 지역 국회의원들과 비공개 회동을 갖고, 혁신도시 지정 등 14건의 시정 현안과제와 예비타당성 통과과제 4건, 내년도 국비확보 핵심과제 25건에 대한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허 시장은 “민선7기 전반기 동안 지역 정치권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국비확보액 3조원 시대를 열게 된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혁신도시 지정과 공공기관유치, 대덕특구 재창조 등의 주요 현안사업이 본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당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허 시장은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 중인 대전의료원 건립, 융복합 특수영상 콘텐츠 클러스터 조성 등 4개 사업에 대한 예타통과 지원과 정부예산 편성과정에서 반영되지 못한 그린뉴딜 클린로드 시스템 설치, 충청내륙권 도시여행 광역관광 인프라 개발 등 5건에 대한 국회 차원의 국비확보 협조도 요청했다. 

민주당 대전시당도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당정협의 내용을 소개한 뒤 “최근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부 이전설과 관련해서는 중기부와 행정안전부가 관련 사실을 부정하고 있는 만큼 지역 국회의원 모두는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도 이전에 대한 분명한 반대 입장을 밝히고, 잔류를 확실하게 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함께 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박영순 시당위원장은 “코로나19로 많은 시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루빨리 이 위기를 벗어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정기 국회에서는 지역의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해서라도 국비 확보를 비롯해 혁신도시 지정 문제 등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지역 국회의원 모두는 대전시와 함께 모든 역량을 모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