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학교는 LINC+사업단 스마트헬스케어VR사업단의 기업지원을 받은 영화 ‘엄지칼국수’가 최근 ‘2020 대한민국 예술대전’의 영화 부문 대전시 출품작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사)한국예총 대전광역시연합회는 지난 4일 발표를 통해 ‘2020 대한민국 예술대전’ 대전광역시예선경연의 영화부문 출품작을 이같이 결정했다.

‘2020 대한민국 예술대전’은 오는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경상북도 구미예술회관에서 개최된다. 종목은 국악(퓨전)과 사진, 영화 등으로 나뉘어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예정이다.

영화 ‘엄지칼국수(감독 윤여봉)’는 ㈜채널원을 비롯한 ㈜나루미디어와 ㈜필칸 및 ㈜큐빗 등 대전시에서 영화 관련 활동을 하고 있는 영상관련 업체가 만든 작품이다. 대전을 주제로 제작됐다.

대전대 LINC+사업단에서는 영화 촬영을 위한 기술지도와 현장지도 수행, 촬영 및 편집 등에 많은 도움을 줬다. 또 VR사업단은 영상 관련 기업들을 모아 촬영 편집 기술교육을 수행함은 물론, 기업 간의 애로사항에 대한 문제해결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했다.

대전대에 직접 도움을 요청했다는 윤여봉 감독은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좋은 결과를 이룰 수 있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저 예산임에도 불구하고 촬영과 편집 장비의 지원 및 기술지도를 해준 대전대학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영환 산학부총장은 “LINC+사업의 기술지도 프로그램을 통해 큰 성과가 이뤄진 것에 대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찾아 대전의 기업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스마트헬스케어VR사업단장인 안택원 교수는 “VR 기반구축 사업의 기업지원 프로그램으로 기업대상의 교육과 토론을 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