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시작
상품 할인 및 엘포인트 추가 적립 등 신규·우수 고객 확보를 위한 다양한 혜택 제공

 

롯데온(ON)은 이번 달 7일부터 매월 첫 번째 월요일을 ‘퍼스트 먼데이(First mONday)’로 정하고 상품 할인 및 엘포인트 추가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소비 흐름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이동이 급격하게 이뤄지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2020년 상반기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올 상반기 오프라인 매출은 전년대비 6% 감소한 반면 온라인 매출은 17.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지난 4월 선보인 롯데 유통계열사의 통합 온라인 플랫폼인 ‘롯데온’의 매출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 지난 8월 매출은 5월 대비 +31.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온은 온라인 신규 고객 확보 및 우수 고객을 록인(Lock-In)하고자 상품 할인, 포인트 추가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포함한 ‘퍼스트 먼데이’를 기획해 매월 첫째 주 월요일에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퍼스트 먼데이’는 시즌 인기 상품 10개를 할인 판매하는 ‘슈퍼원 탑 10’, 인기 브랜드 10개가 참여해 대표 상품을 할인해주는 ‘브랜드10’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회원등급 및 결제 카드에 따라 엘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먼저, ‘슈퍼원 탑 10’은 시즌 인기 상품 10개 품목을 선정해 행사 당일에만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7일에는 ‘삼성전자 냉장고’ ∙ ‘팸퍼스 기저귀’, ∙ ‘마이크로킥보드’ 등을 최대 30% 할인 한 가격에 선보이고, 상품 구매 시 10% 중복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인기 브랜드의 대표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브랜드 10’도 진행한다. 이번에는 프라다, 아모레퍼시픽, 나이키, 애플 등이 참여하며, 품목과 할인율, 가격 및 프로모션 등은 행사 당일 공개된다.

행사에 앞서 3일부터 6일까지 사전 신청한 고객에게는 ‘브랜드10’ 행사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2% 카드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더불어 엘포인트 프로모션을 진행해 행사 당일 롯데온의 모든 상품을 2만 원 이상 구매하고 엘페이로 2만 원 이상 결제하면 4000점을 엘포인트로 돌려주며, MVG 고객은 10% 상당의 엘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그 밖에도 ‘100원 상품’ 카테고리를 마련해, 100원을 결제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한우 1++세트를 증정하는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대전점 남승우 점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오프라인 매장의 경쟁력 강화와 함께 롯데온을 통해 온라인 소비자를 확보하기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