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가 '대학기관평가인증대학 인증자격모니터링 평가' 결과 인증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최근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 한국대학평가원에서 시행하는 대학기관평가인증대학 인증자격모니터링 평가(이하 인증자격 평가)에서 ‘인증자격 유지’ 결과를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대학에 따르면 이번 인증자격 평가는 대학이 지속적으로 인증자격 기준을 유지하고 있는지 점검하기 위한 평가제도로, 재정 및 학생충원 관련 핵심지표인 6개 필수평가준거와 대학이념 및 경영, 교육, 교직원, 교육시설 및 학생지원, 대학성과 및 사회적 책무 등 대학 운영과 관련된 30개 평가 준거를 모두 충족해야 인증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순천향대는 이번 평가에서 대학이념 및 경영 등 5개 평가영역을 모두 충족해, 오는 2022년 12월까지 대학기관평가 인증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또, 이와 관련된 ‘대학기관평가인증제’는 대학 교육의 질 보장, 사회적 책무와 국제적 통용성 확보 등을 위해 도입된 제도로 교육의 질 개선, 대학교육에 대한 사회적 공신력 및 재정지원을 위한 객관적 정보 확보와 함께, 정부의 행·재정 지원사업과의 연계에 활용된다. 

서교일 총장은 “지난 2017년 기관평가에서 인증을 획득한 뒤 최근에 시행한 인증자격 모니터링에서도 인증자격 유지를 획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의 질 개선을 위한 대학의 노력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