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대전점, ‘뮬라웨어 시그니처 스토어’ 오픈
롯데백화점 대전점, ‘뮬라웨어 시그니처 스토어’ 오픈
  • 박길수 기자
  • 승인 2020.09.0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서 운동복과 일상복을 겸할 수 있는 애슬레저 룩 인기

백화점 최초로 뮬라웨어 全라인을 전개한 시그니처 스토어 오픈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이른바 ‘집콕족’의 증가로 운동복과 일상복을 겸할 수 있는 애슬레저 룩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국내 애슬레저 시장의 성장과도 자연스럽게 이어져, 국내 애슬레저 시장 규모는 2009년 5000억 원 수준에서 올해는 3조 원대로 급성장 할 것으로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전망했다.

애슬레저(Athleisure) : 운동의 애슬레틱(Athletic)과 여가의 레저(Leisure)가 합쳐진 신조어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롯데백화점 대전점(점장 남승우)은 국내 최장수 요가복 브랜드인 뮬라웨어와 손잡고 백화점 최초로 뮬라웨어의 全라인을 전개하는 ‘뮬라웨어 시그니쳐 스토어’를 지난 9월 1일 선보였다. ‘뮬라(MULA)’는 프랑스어로 ‘몸에 잘 맞는, 딱 맞음’이라는 뜻으로 ‘뮬라웨어’는 자신에게 꼭 맞는 제품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이다.

‘뮬라웨어 시그니처 스토어’는 여성의류와 함께 남성의류 라인을 대폭 확대해 의류 비중을 50%로, 피트니스 용품과 기구 등 용품 구성비는 30%까지 확대하였고, 체험 관련 상품 비중을 20%로 구성하여 일반 매장과는 차별화된 매장을 선보인다.

또 국내 최초로 ‘홈트레이닝 구독서비스’를 제공, 집에서 전문강사를 통해 1:1 클래스를 받아볼 수 있고, 매장에서는 실내바이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 대전점 강정훈 남성스포츠 팀장은 “애슬레저의 인기는 코로나로 인한 일시적인 유행이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른 자연스러운 트렌드이다”며 “이에 발맞추어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고객께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매장을 선보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