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학생들이  제17회 전국 대학생 금형 3차원 CAD기술경진대회에서 대상을 획득했다.

공주대학교는 공과대학 금형설계공학과는 제17회 전국 대학생 금형 3차원 CAD기술경진대회에서 재학생 4명이 입상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고 24일 밝혔다.

제17회 전국 대학생 금형 3차원 CAD기술경진대회는 한국금형협동조합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주최로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에서 전국 17개 대학 76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차원에서 참가인원을 분산하고, 거리두기를 이행하기 위해 Mold, Press 설계분야를 이틀간 나눠서 개최하였고, 시험시간도 기존 7시간 30분에서 4시간 30분으로 단축해 운영했다.

이 대회에 입상자 총 24명 중 공주대 금형설계공학과 재학생 5명이 참가해 Mold, Press 설계분야에 UG와 씨마트론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단체상(우지은 외 4명)을 포함한 참가자 중 총 4명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공과대학 금형설계공학과는 금형산업현장과 연계된 Job Sheet를 개발해 학습지도를 시행한 결과 4학년 이용선(25)군은 Mold 설계분야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목에 걸었다.

또 4학년 유민지(24)양은 Mold 설계분야 동상인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사장상, 4학년 이학일(25)군은 Press 설계분야 금상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4학년 이정민(25)군은 Press 설계분야 동상인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사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