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괴정고 강당

대전교육청은 29일 오전 10시 대전괴정고등학교 강당에서 고3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 수시모집 대비 1:1 맞춤식 상담의 날'을 운영한다. 

'2021 수시모집 대비 1:1 맞춤식 상담'은 ‘찾아가는 대학 넛지(Nudge)’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대입정보와 입시상담을 갈망하고 있는 고3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와 상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대입지원 사업이다.

상담 신청은 대전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하는 고3 학생 및 학부모는 누구나 가능하다.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대전교육청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1:1 맞춤형 진로진학상담’을 클릭한 후 원하는 상담 시간대를 선택하면 된다. 선착순 100명 마감이기 때문에 희망자는 되도록 빨리 신청하는 것이 좋다.

상담은 고3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대전대입진로진학지원단소속 현직 교사가 사전에 온라인으로 신청한 고3 학생 및 학부모와 1회 45분 동안 개별 상담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상담 학생 및 학부모는 학교생활기록부, 수능모의평가(전국연합학력평가) 성적표, 자기소개서 작성본 등 준비물을 지참하고, 예약된 시간에 대전괴정고등학교 강당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상담 기회가 부족한 상황에서 실시하는 1:1 맞춤식 대입지원으로,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